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식품

과메기 효능과 효과 구룡포 추천

반응형

과메기의 계절이자 제철인 겨울입니다. 맛도 좋지만 영양도 매우 우수한 과메기. 과메기의 효능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메기의 효능

심혈관 질환에 좋다.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혈액을 깨끗하게 함으로써 심장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줍니다.

 

성인병에 좋다. 과메기는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과메기는 청오와 꽁치로 만들어지는데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고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다. 과메기속 헥산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젊음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다이어트에 좋다. 과메기는 저탄수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골다공증에 좋다. 중년 남성, 여성들에게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를 줍니다. 과메기 속 비타민D와 칼슘이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미용에 좋다. 과메기에 들어가 있는 비타민E가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며 피부 세포막을 유지시켜 줍니다. 오메가3 성분이 피부 속에서 노화를 방지시켜 피부를 젊게 만들어줍니다.

 

숙취에 좋다. 풍부한 단백질이 숙취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구룡포 과메기

 

 

과메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포항의 구룡포입니다. 국내 과메기 생산의 90프로를 담당하는 최대 원산지입니다.

 

구룡포의 기후조건과 지형조건이 과메기를 건조하고 얼리는데 최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택배의 발달로 네이버나 쿠팡에서 쉽게 주문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드실 때에는 죽도시장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택배에 상기와 같이 포장하여 집 앞까지 배달이 쉽게 됩니다. 야채는 부실한 경우도 있으니 따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쌈까지 다 포장하여 보내줍니다.

 

과메기 부작용

과메기에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통풍이 있거나 요산 수치가 높은 사람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과메기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손발이 차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과식하는 것을 금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화 속에서 과메기

허영만의 식객이라는 만화에서 과메기에 대해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