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영양

비타민D 효능 효과, 비타민D를 먹어야 하는 이유

반응형

비타민D를 먹어야 하는 이유

과거와 다르게 현대인들은 햇볕에 노출되는 경우가 드물다.

실내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비타민D는 주로 햇볕을 통해서 생성된다.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은 학생, 직장인, 노인들은 체네 비타민D 농도가 낮을 수밖에 없다.

 

더구나 햇볕은 피부의 노화를 일으킨다.

이럴 수도 없고 저럴 수도 없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타민D를 먹어야 한다.

 

비타민D는 싸다.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다

180개가 들어있는 비타민 1통이 만원도 안 한다.

 

많은 약사, 의사들이 영양제 꼭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비타민D를 꼽았다. 안 먹으면 손해이다.

 

비타민D 효능 효과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치아 포함) 비타민D를 섭취하면 우리 몸의 칼슘 섭취를 높여준다.

 

통계에 의하면 비타민D 수치가 높은 사람이 뼈가 훨씬 더 튼튼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암의 발생 위험을 낮춘다.

 

비타민D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체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고 기능을 강화하 시키기 때문이다. 그밖에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햇볕을 받지 않더라도 똑같은 효과를 낸다고 볼 수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미국 내분비학회의 교수 조사 결과에 의하면 비타민D가 풍부할수록 복부지방도 줄어든다고 한다.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 우스갯소리로 머리 밀고 이빨도 뽑으라는 얘기도 있다. 비타민D가 도움을 준다는 점을 안다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D 효과 논문

토마스 다처라는 클리닉 의사에 의하면 비타민D는 골절 및 낙상의 위험을 줄인다고 한다. 또한 심혈관, 당뇨병, 암 다발성 경화증 알레르기 등에서도 좋은 임상실험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한 저널에 기구된 글 중에 비타민D의 쓰임새에 대한 논문도 있었다. 우리가 아는 것처럼 뼈와 장에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몸 대부분의 조직에 비타민D 수용체가 발견되었고 대사를 진행한다는 것이다. 필수비타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내가 먹고 있는 비타민D

항상 먹고 있는 닥터 베스트 비타민D 5000IU. 가성비 좋은 닥터 베스트 사의 5000IU를 먹고 있는 중이다. 개인적으로 나우나 닥터 베스트가 싸고 좋다고 생각한다. 2000IU나 5000IU 두 개다 먹어봤지만 딱히 체감은 느껴지지 않는 편이다. 처음 비타민D를 섭취한다면 2000IU를 추천한다

비타민D 복용법 설명

하루에 한 번 식후에 먹으면 된다. 하루 5000IU(125 mcg)이다. 글루텐프리이며 채식주의자들도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서늘하면서도 건조한 곳에 보관하라고 되어있다. 여름철 보관을 잘못할 경우 알약이 덕지덕지 붙는 경우도 생긴다. 부엌 찻장에 넣어두고 먹는데 크게 문제는 없는 것 같다.

 

영롱한 노란색 빛깔을 띄고 있다. 소프트젤(말랑말랑한 젤리같다)이라서 반투명이다. 크기는 사진상으로도 알 수 있지만 다른 알약에 비해서 매우 작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삼킬 수 있는 크기다. 단점은 너무 작다 보니 통에서 꺼낼 때 여러 개가 같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잘 조절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