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영양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효능 효과 (회춘 영양제)

반응형

현존하는 최고의 노화 방지제라 불리는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란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은 항노화제로 우리 몸의 세포 에너지 생산을 지원합니다.

 

NAD는 우리 몸에 젊은 기능을 촉진해주는 물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 몸은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NAD 농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니코틴아미드리보사이드는 NAD농도를 올려 노화를 늦추는 것뿐만 아니라 오히려 젊음을 유지하게 해 줍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효능

에너지 생성 : 세포의 에너지 생산을 위한 연료로 높은 신진대사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지방산 대사에 작용하며 체내의 수많은 산화환원에 반응에 도움을 줍니다.

 

손상된 DNA 복구 : 고장 난 DNA를 복구하여 일명 '회춘'을 만들어 냅니다. 우리 몸의 암세포는 DNA의 오류로부터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손상된 부분을 복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암세포가 생성되는 원인을 제거합니다

 

각종 질환 예방 : 암 예방,뇌질환 예방, 면역력 증가, 실혈관 질환 예방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치매 예방 : 뇌 세포에 손상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뇌세포 생성에 반응함으로써 인지기능을 개선시킵니다. 

 

피부에 도움 : 피부 장벽을 강화시킴으로써 천연 보습제의 역할을 합니다.

 

니코틴아미드 효과 논문 2편

프랑스의 에꼴폴리텍 교수들의 연구에 의하면 NR을 섭취하게 되면 NAD+의 농도를 올려주고, 그 결과고지방 신진대사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토콘드리아의 기능 향상 지구력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노화 관련 장애도 낮춘다고 합니다.

 

미국의 버지니아 대학의 생화학과 교수들의 연구결과도 동일합니다. NAD+대사에 기여하여 수명연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논물을 읽다 보면 복잡한 분자식에 눈에 띄는데 결국 몸에 좋다는 얘기뿐입니다.

 

니코틴아미드 영양제 추천

아쉽게도 영양제의 가격은 제법 비싼 편입니다. 상품으로 나온 지가 얼마 되지 않았고, 대중화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NR를 섭취하는 사람들 중 가장 많이 먹는 제품이 Thorne Reseach, Resveracel(레스베라셀)입니다. 좋은 효과로 인기가 많으나 현재 품절인 상태입니다.

투퍼데이 제품도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부작용

큰 부작용은 없으나 메쓰꺼움, 홍조, 다리 경련 및 멍이 일부 사람들에게서 보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두통, 피부 발진, 졸음도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있을 시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할 것을 권합니다. 실구매자 구매후기에 활력이 생기면서 성욕도 증가하는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