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영양

MSM(식이유황) 효능, 효과 총정리 (부작용추가)

반응형

 

MSM은 식이유황으로 젊은사람들보다는 노인 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항산화 및 통증 완화로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MS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SM이란?

MSM은 메틸설포닐메탄의 약자로 식이유황으로 불리웁니다.

 

간과하기 쉽지만 실제 우리몸을 구성하는 8대성분중 하나로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과거 조선시대의 임금님들이 몸이 안좋을때마다 유황온천에  방문했는데, 온천에 지지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증세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조선시대의 왕들은 유전병인지 모르겠으나 대체적으로 피부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유황온천의 유황성분이 통증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식이유황의 필요성

의사들은 1일 1그람정도의 섭취를 권하고 있습니다.

 

MSM이 많이들어간 음식

식이유황이 많이 들어가있는 음식으로 마늘, 계란, 양파, 부추, 파, 취나물 등이 있습니다. 식품으로 매일 충분한양을 섭취는 어렵기에 영양제 섭취를 권하고 있습니다.

 

MSM의 효과

관절염에 좋다. MSM은 항염증 작용을 하여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관절이 안좋은 사람 혹은 노인들에게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피부에 좋다. 콜라겐 생성을 돕습니다. 모든 물질의 근원이 바로 황인데, 콜라겐 형성에도 관여하여 피부를 밝고 부드럽게 해줍니다.

 

소화기능을 개선한다. 소화관의 내벽의 손상을 치료해주고 염증반응을 최소화하여 소화를 잘되도록 돕습니다.

 

근육통에 좋다. 뼈뿐만아니라 근육통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많은 관절, 근육 보조제에 MSM성분이 있습니다.

 

 

모발, 털 성장에 도움을 준다. 머리카락을 구성하는데에도 이용됩니다. MSM을 섭취한 사람들은 털이 평소보다 빨리 나며 손톱과 발톱의 강도도 세졌다고 합니다. 탈모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우리 몸의 독소를 빼준다. MSM은 기본적으로 세포에 작용하여 신진대사의 부산 폐기물들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해독효과는 전체 우리몸 전체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MSM의 효능은 거의 외국에서 연구가 많이 되었지만 국내에서도 한 약사가 효과에 대해서 입증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식이유황은 암과 각종 난치성 질환을 자연치유하게 하는 최고의 식품이다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MSM 추천

MSM은 크게 제조사를 따지지 않아도 효과가 있는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자로우사나 소스내츄럴사의 MSM을 많이들 먹고 있습니다. 가격은 자로우가 싸나 맛은 소스내츄럴이 낫다는 평가입니다.

 

MSM의 효능(논문 확인)

인도의 한 연구에 의하면 골관절염 환자에게 MSM을 투약했더니 통증 감소, 기능 향상, 관절 이동성 개선에 효과를 봤다고 하고 있습니다. 물론 MSM외에도 글루코사민도 같이 투여했습니다 

 

MSM의 부작용

MSM의 부작용은 크게 보고되지는 않았으나 일부 사람들에게 불면증 및 소화불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디씨인사이드의 영양제갤러리의 누리꾼들에 의하면 악몽을 자주 꾸게 된다고 합니다.

악몽울 꾼다는 것은 깊은 잠을 못잔다는 것인데, MSM의 각성효과때문일수도 있어서 가급적 오전, 오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