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영양

오메가3 효능 효과 및 추천 3종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오메가3

먹어야 되는지 어떤 것을 먹어야 되는지, 왜 먹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영양제 박사로 유명한 여에스더님, 책 '나는 왜 영양제를 처방하는 위사 되었나'에서 오메가3 섭취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다.

오메가3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오메가3는 오메가3 지방산을 줄여서 '오메가3'라고 부릅니다.

 

40년전 덴마크의 한 연구팀이 에스키모인들은 지방을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왜 심혈관 질환이 낮을까? 조사한 결과 발견한 것이 오메가3입니다. 그들이 먹는 연어, 물개 등에 함유되어 있던 오메가3 지방산이 큰 도움을 준 것이죠

 

오메가3는 오메가6지방산과 함께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 체내에서 자연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식품을 통해 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인 것입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면 베스트이나 매일 챙겨먹기는 힘들다

 

효능 효과

심장질환 예방 : 앞서 에스키모인들의 사례를 들었듯이 가장 큰 효능은 심장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심근경색을 막고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의 위험성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에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기능을 개선합니다. 혈압을 낮추며 동맥경화의 지방 성분을 줄입니다.

 

암 예방 :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는 암의 위험성을 감소시키는데 특히 결장암의 위험성을 50퍼센트나 줄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립선 및 유방암의 위험도도 낮추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뼈와 관절 기능 향상 : 골다공증과 관절염에 도움을 줍니다. 뼈의 강도를 증가시키며 병의 발병을 막습니다. 관절의 통증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작은 물고기일수록 중금속 축적이 적다

뇌 건강에 좋다 : 자녀들에게 좋습니다. 오메가3의 DHA성분이 뇌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학습 이해도의 향상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인들에게도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에 좋다 : DHA는 피부의 성분이기도 하여 피부 재생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수분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자연 보습제의 역할을 하며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눈 건강에 좋다 : 눈 망막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황반변성(휘어져 보임) 질환이 일어나기 쉬운데 위험성을 감소시킵니다.

 

오메가3 효능의 요약

 

 

오메가3 추천 (종근당, 나우푸드, 코스트코)

시중에는 많은 오메가3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직구를 통해 구매하시거나, 국내 제품을 많이 이용합니다.

 

국내 제품으로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가 인기가 있습니다. 무난하고 좋습니다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메가 3 특성상 알의 크기가 커서 먹기가 부담스러운데 작은 캡슐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중금속의 오염도가 낮은 소형 어류를 사용했는데, 비싼 크릴새우 오일 대용으로 적합합니다.

 

나우 푸드 알티지 오메가 3도 가성비 오메가 3으로 괜찮습니다.

천연 레몬향이 첨가되어 오메가3의 특유의 비린내가 없습니다. 냄새에 민감한 분들이 먹기 괜찮습니다.

 

나우푸드의 단점으로 플라스틱 통이라 산패의 위험성이 있다는 것인데 먹어본 결과 딱히 문제점은 없어 보였습니다.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유리병에 담아서 드시는것을 권합니다.

 

 

 

코스트코 오메가3는 매우 싼 가격으로 양질의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영양제를 처음 먹거나, 먹는 영양제가 많아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커크랜드 코스트코 오메가3가 좋은 선택입니다.

단점으로는 알약의 크기가 다소큰편이라 삼키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제가 먹어본 영양제중에는 가장 큰 크기였습니다. 아이가 먹기에는 힘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