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크노제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봐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는 피크노제놀. 우리나라에 인삼이 있다면 서양에는 피크노제놀이 있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피크노제놀의 효능, 부작용, 가격,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크노제놀이란

피크노제놀은 영어로 Pycnogenol이며, 프랑스 해안에 있는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항산화 물질입니다. 

프랑스 해안지대에서 자라는 소나무 껍질로 만든 피크노제놀

프랑스 해안 지대의 소나무는 매우 거친 해풍과, 뜨거운 태양열로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이에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나무껍질이 5cm 이상일 정도로 매우 두껍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송진을 의학적으로 많이 이용했는데, 프랑스에서는 껍질을 이용한 것이지요.

소나무 껍질 1톤당 1kg의 피크노제놀이 추출되는 매우 귀한 성분이라 할수 있습니다. 소량이지만 비슷하게 포도씨, 땅콩 껍질에서도 추출이 가능합니다.

 

피크노제놀 효능 효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중년 여성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폐경기 전후 여성에게 4달간 피크놀제놀을 섭취하게 한 결과 우울증, 안면 홍조, 두통, 염증성 통증 등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폐경기의 증상을 완화재주는 피크노제놀

특히 폐경 후에는 피로감 신경과민, 불안감, 어지러움, 기억력 감퇴가 오기 마련인데 피크노제놀은 이러한 증상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피크노제놀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 화장품에 피크노제놀이 들어가 있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뷰티, 스킨케어로 많이 쓰이는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이 피부의 콜라겐과 합성하여 콜라겐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역할을 하는 피크노제놀은 피부 속 모세혈관의 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 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안면홍조와 피부가려움증에 도움이 되는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은 항노화 제품으로 주로 쓰이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과 콜라겐(collagen)의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심지어 피크노제놀이 함유된 젤을 발랐을 때 상처 치유도 빨라지고 흉터의 규모도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가 우리 몸속 모든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데 피크노제놀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심혈관질환에 도움이되는 피크노제놀
피크놀 제놀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은 뇌활성산소 제거 뿐만아니라 우리 몸 전반에 걸쳐 활성산소를 줄여줍니다.

한 논문에 의하면 피크노제놀을 12주간 섭취했을 때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스트레스의 30%를 감소시킬 정도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60mg섭취시에도 갱년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권장량은 100mg입니다.


피크노제놀은 천식과 알레르기에 도움이 됩니다. 한 대학 연구에 따르면 알레르기가 유행 5주 전에 복용하면 증상이 크게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천식이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치료에 필요한 약의 양도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피크노제놀이 혈당 감소와 당뇨병으로 인한 눈 손상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섭취한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바꿔버리는 효소 발현을 억제해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당뇨병으로 인한 안구 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꾸준히 섭취시킨 결과 망막질환의 악화 속도를 낮추어졌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피크노제놀 부작용

피크노제놀은 천연물질에다가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 인증제도를 통과할 정도로 안정적이고 부작용이 없는 성분입니다.

 

다만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가스가 생길 수도 있으며, 수술을 예정이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피크노제놀이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피크노제놀 복용법은 하루 1개 100mg를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공복 및 취침전에 드시면 좋습니다.

피크노제놀 가격

피크노제놀의 가격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많이들 섭취하고 계시는 국내산 제품의 경우를 보면 종근당 건강 피크타임의 경우 30포에 78000원에 시세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만약 배송이 늦게 되어도 상관이 없으시거나 직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헬시오리진 피크노제놀이 좋습니다. 프랑스산으로 믿을 수 있는 원료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성비를 우선시하신다면 나우 피크노제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사대비 2배정도의 용량입니다.

 

 

 

피크노제놀 후기

피코네제놀 누리꾼들의 후기들을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색이 좋아지는 것 같다. 명현으로 약간 두통이 있으나 피부도 좋아졌다.

 

2. 한약 냄새가 조금 나지만 심하진 않는다. 넘김이 나쁘지 않다.

 

3. 어지럼증에 효과가 좋은 것 같다.

피크노제놀 후기들

 

4. 당뇨가 있어서 먹고 있는데 혈당이 드라마틱하게 내려가진 않지만 병원 약과 병행 시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 같다.

 

5. 덜 졸리고 밤에 잠도 잘 온다. 갱년기 증상에 완화가 된다. 지금까지 먹던 건강식품 중 효과가 제일 좋은 것 같다.

 

6. 피부결이 개선되고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것 같다.

 

7. 산행을 좋아해서 족저근막염에 걸렸는데. 아르기닌과 같이 복용 후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