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스틱검 효능 부작용 위염에 좋은 이유 알아봐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이 내린 눈물이라고 불리는 매스틱검

 

핀란드에 자일리톨이 있다면 그리스에는 매스틱검이 있다고 할 정도로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고

 

위염, 식도염에도 특히나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매스틱검의 효능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스틱검이란

매스틱 검은 영어로 mastic gum으로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입니다.

 

그리스 키오스섬에서 자라는 매스틱 나무

우리나라의 송진과 비슷한데요. 1년에 딱 한번 150~200g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재료입니다.

 

그리스에서는 무려 5천년 전부터 이 송진을 굳여 껌으로 섭취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매스틱나무

최근에 매스틱 나무의 송진(수지)가 소화기 건강과 구강 건강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이 연구로 증명되어 현재는 전 세계인들이 먹는 건강식품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매스틱검 효능

매스틱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검이 향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충치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3주 동안 매일 3번 매스틱검을 씹은 결과 충치를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일리톨과 함께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는 매스틱검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시중에 치약, 구강 세정액으로 쓰이며 자일리톨과 함께 충치예방 껌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구강세정제 알코올 성분이 있어서 모든 균들을 한 번에 죽여버려 입안의 유익균들에게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매스틱검은 입안 유익균들만 성장시키는 작용을 하여 입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며 입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입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매스틱검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위염과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위장에 기생하여 몸을 괴롭히는 악질적인 균인데요. 매스틱검은 이러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 균을 죽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장염에 좋은 매스틱검

미국의 한 대학 연구에 따르면 50명 중 20명이 2주 동안 매스틱검을 씹은 후 헬리코박터균을 치료한 결과를 내놓으면서 매스틱검은 역류성식도염, 복부 통증, 각종 염증성 장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매스틱검은 프로스타그란딘라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위벽 세포를 보호합니다. 이는 강한 산성인 위액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해 줍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매스틱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검을 8주 동안 섭취한 결과 일반 약을 섭취한 사람보다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혈당을 낮추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매스틱검

뿐만 아니라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에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밝혔는데 모수가 작아서 단정 짓기는 어려우나 매스틱검이 혈당을 낮추어 살을 찌는데 도움을 줬을 거라 분석합니다.

 

매스틱검 부작용

매스틱검은 천연물질로 큰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식물성 물질이기에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는 섭취에 신중하셔야 하며 과용, 과식을 할 경우네는 복통이나 가스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매스틱검 가격 추천제품

매스틱검은 주로 해외상품을 많이 주문하시는데 배송이 오래 걸리고 생소하신 분들은 국내 제품을 많이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처음섭취하는 분들에게 좋은 프롬바이오 매스틱

처음 섭취하시거나 선물용으로는 프롬 바이오 매스틱이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적당한 가격과 믿을 수 있는 원료, 유통으로 좋습니다. 이병헌의 위 건강 보충제로 알려진 제품이죠. 7포에 2만원입니다.

 

 

가성비 끝판왕 자로우 매스틱검

매스틱검을 몇번 복용하셨거나 대용량으로 드시고 싶은 분들은 자로우 매스틱검을 추천합니다. 매스컴을 타거나하면 품절되는 사태가 종종 발생하곤 하는게 자로우 매스틱검입니다. 알이 좀 큰 게 특징입니다.

 

자로우사는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60 캡슐에 3~4만 원이라는 괜찮은 가격에 매스틱검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이 느린 것이 단점인데 보통 1~2주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스틱검 후기

매스틱검을 섭취한 사람들의 후기를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과 과민성 대장염에 좋은 것 같다.

 

2. 먹은 후 위장 소리도 잘 안 나고 가스도 줄었다. 식전에 먹으면 속 쓰림도 가라앉는다.

 

3. 먹은 후 첫날부터 증상이 호전되는 것 같다.

 

4. 항상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했는데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

 

5. 아버지 선물로 줬는데 위에 정말 좋다고 한다

 

6. 양배추가 들어간(카베진) 보다 효과가 더 좋은 것 같다.

 

7. 특유의 냄새는 있지만 속이 편안해지고 장도 편안해진다

반응형